> 문화
하모니원정대 5기가 추천하는 2월 여행지 BEST3
글과 사진. 초록여행  |  cowalk1004@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28  16:31: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매서운 겨울입김에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녹이는 최고의 처방은 바로 마음 설레는 여행이 아닐까.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2월은 졸업식, 입학식으로 뭉클함과 설렘을 선사하고, 긴 명절 연휴로 그만이 줄 수 있는 여유로움을 선물한다. 2월의 포근한 차가움 속에서 보내기 아쉬운 이 겨울과 인사하며 다가오는 봄을 기꺼이 맞이하자.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달 2월! 겨우내 우리의 낭만을 책임졌던 정든 동장군과 작별하며 곳곳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계절의 축제현장 속 여행이 주는 활기와 즐거움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

누구나 여행 가능한 대한민국을 꿈꾸며 전국 관광지의 관광편의시설을 조사하고 평가하는 <하모니원정대>가 다녀온, 겨울에 여행하기 좋은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여행지를 만나보자.

 

[중부]
깊은 나무향기가 가득한 자연체험장

철원 목재문화체험장
강원 철원군 갈말읍 지경1리 81
10:00~16:00(매주 월요일 휴관)

   
 

자연 속에서 즐기는 눈과 몸이 행복한 힐링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으로 전반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이 잘 마련돼 있다. 아이가 있는 가족들의 교육활동도 편하게 이뤄질 수 있는 곳이다. 장애인 주차장은 바닥 및 입식표시가 잘 돼 있고, 출입구와 가까워 이용하기 편리하다. 나무 바닥으로 된 접근로는 휠체어가 접근하기 용이하고 시각장애인 점자표시 손잡이와 점형블록이 설치돼 있어 이용에 어려움은 없으나 점형블록이 황색이 아닌 것은 다소 아쉽다. 주출입구에는 단차가 없고 문 폭도 양쪽 문 개방 시 160cm로 여유가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남녀 화장실이 구분돼 있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규정에 맞게 잘 설치돼 있다.

 

[호남]
부드러운 모래! 내 손으로 만드는 세상

힐조타운
전북 완주군 비봉면 천호로 235-38
10:00~22:00(일요일 휴무)

   
 

신기한 샌드아트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빛과 모래로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장애인 관련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주변 식당에서도 휠체어를 이용해 쉽게 식사가 가능하다. 장애인 전용주차 구역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넓은 공터에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주차하면 된다. 바닥은 평탄하지만 경사로가 완만하지 않아 수동휠체어 이용 시에는 동행의 도움이 필요하다. 접근로를 제외하면 모든 곳에 단독 접근이 가능하다. 주출입구는 손잡이와 경사로가 설치돼 있어 접근이 용이하며 점형블록도 설치돼 있다. 남녀가 구분된 장애인화장실은 색상으로 사용여부를 알 수 있고, 점자표지판도 설치돼 있다. 세면대와 대변기 옆 L자형 손잡이도 잘 설치돼 있다.

 

[영남]
깨끗하고 은은한 정감의 한지공예체험장

 

심우체험관
경북 안동시 풍산읍 나바우길 13
09:00~18:00(예약방식)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지공예 심우체험관은 휠체어가 접근 가능하고 모든 자리가 입석이므로 체험에 용이하다. 장애인주차장은 설치돼 있지 않으나 체험관 바로 앞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주차장과 체험관까지의 거리가 가깝고 턱이 없어 주차에 무리가 없다. 건물 내 화장실이 있지만 보수가 필요하며 별도의 장애인화장실은 설치돼 있지 않다.

 

-----

더 많은 여행지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초록여행 홈페이지(http://greentrip.kr) 여행정보 게시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하모니원정대 5기 활동보고서에 다양한 여행정보가 수록돼 발간됐다.

글과 사진. 초록여행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2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1
우리를 빼고 우리에 대해 말하지 말라!
2
무장애 관광, 해외 사례의 적용 가능성 거버넌스 구조의 필요
3
고용률 부풀리기로 뻥 뚫려버린 행정의 믿음
4
자신을 드러내세요. 세상이 다가옵니다
5
하모니원정대가 추천하는 10월 여행지 BEST 2
6
사법 및 행정서비스에서의 장애인차별금지
7
위축되는 공익인권소송, “패소 시 과중한 소송비용 부담 개선 필요”
8
장애등급제는 어떻게 장애인을 옥죄었는가
9
소득주도성장이란 어느 나라 이야기인가?
10
재활케어: 병원에서 지역까지, 그리고 ICF의 활용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함께걸음 제호: 디지털 함께걸음  |  우)07236 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3층   |  대표전화 : (02) 2675-5364   |  Fax : (02) 2675-8675
등록번호 서울아00388 | 등록연월일 2007년6월26일 | 발행인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김성재 | 편집인 겸 편집국장 김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태곤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함께걸음'이 생산한 저작물은 '정보공유라이선스 2.0:영리금지ㆍ개작금지'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