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용 "화합하는 장애인체육회 만들겠다" > 문화


윤석용 "화합하는 장애인체육회 만들겠다"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11표차 심재철 후보 누르고 윤석용 후보 당선

본문

   
▲ ⓒ전진호 기자
제2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선거에서 기호 2번 윤석용 후보가 차기회장으로 당선됐다.

윤석용 후보는 정견발표를 통해 “장애인체육은 법적인 뒷받침도 필요하지만 열정도 중요하다.”며 “20여 년간 장애인체육을 위해 열정을 표한 내가 차기 회장의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용 후보는 “선거 출마과정에서 많은 망설임이 있었으나 장애인체육의 활성화가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큰 역할을 하리라는 생각에서 출마를 결심했다.”며 “체육회를 넓히고, 연맹직원 처우를 개선할 것이며, 생활체육과 지방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거직전 터진 성명서 파문을 의식한 듯 “대의원 여러분들에게 전화를 돌리고 인사드린 게 예의지만 불필요한 오해를 피하기 위해 안 돌린 점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2차결선까지 가는 접전...최종 투표서 윤석용 30표, 심재철 19표 획득, 윤석용 후보 '차기 회장' 당선

총 52명의 대의원 중 유효표로 확인된 표는 총 49표.
1차 투표에서는 기호 1번 김성일 후보가 6표, 기호 2번 윤석용 후보가 24표, 기호 3번 심재철 후보가 18표, 기권 1표를 기록해 과반수를 넘은 후보가 없어 윤석용 후보와 심재철 후보와의 결선투표가 진행됐다.

오후 3시 50분부터 진행된 결선투표에서 윤석용 후보는 30표를 획득해 19표를 득표한 심재철 후보를 누르고 당선의 영예를 차지했다.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 ⓒ전진호 기자


윤석용 신임 회장과의 일문일답.

   
▲ ⓒ전진호 기자
- 대의원들이 윤 후보를 지지해준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는가.
“20년간 장애인체육을 해온 경험을 인정해준 것이라 생각한다.”

- 앞으로 계획에 대해 알려 달라.
“가장 우선은 협회안정이다. 4년간 장애인 체육 근간을 만들 것이다.”

- 가장 중요한 과제는 뭐라고 생각하는가.
“예산부족이 가장 심각한 문제다. 또 생활체육을 뒷받침할만한 제도가 만들어져있지 않는 것도 문제이며, 지방에 연맹이 없는 것도 장애인체육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가로막는 문제점으로 보고 있다. 이 문제를 우선과제로 해결할 생각이다.”

- 비장애인 체육계도 마찬가지지만 장애인체육도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간의 간극이 존재하는데.
“장애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참여와 통합이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체육인데, 장애인들이 ‘1인 1기’를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야 한다고 본다. 이렇게 생활체육이 저변으로 확대되다 보면 엘리트체육으로 이어질 것이다. 또 예산이 확보된다면 체육회 내 연구소를 만들어 맞춤형 체육 처방을 할 수 있도록 연구할 수 있는 기관을 만들 예정이다.”

- 장애인체육 홍보문제는 이번 타이베이 농아인올림픽대회에서도 불거져 나왔다.
“실업팀도 거의 없고, 기부에 스폰서도 없는 상황인데, 이를 개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 선거직전 금품살포 등의 내용을 담은 성명서가 발표됐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보고는 받았으나 터무니없는 이야기고, 선거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다만 이번 기회에 선거관리규정을 다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아직까지 체육회는 선거위원회조차 없다. 시대 조류에 맞춰 조치를 취하겠다.”
작성자전진호 기자  0162729624@hanmail.net

Copyright by 함께걸음(http://news.cowalk.or.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걸음 페이스북 바로가기
함께걸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제호 : 디지털 함께걸음
주소 : 우)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3층 303호
대표전화 : (02) 2675-8672  /  Fax : (02) 2675-8675
등록번호 : 서울아00388  /  등록(발행)일 : 2007년 6월 26일
발행 :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  발행인 : 김성재 
편집인 : 이미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태호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함께걸음'이 생산한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y
Copyright © 2021 함께걸음.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